본문 바로가기

IT gossip/기타

청축 기계식키보드, Razer Blackwidow Ultimate 2013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것은 바로 키보드 입니다.

이것또한 이사기념으로 구입한 키보드.


예전부터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는 아이들이 꽤나 부러웠는데,

시끄러워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순 없었네요.(청축!)


하지만 작년에 혼자 살게되면서 기회다 싶어 구입해봤습니다.



짜잔! 그래서 소개시켜드릴 것은 바로 Razer사의 BlackWidow란 녀석입니다.

구입한 모델은 BlackWidow Ultimate Edtion 2013 입니다.


네 맞습니다. 어벤져스에도 등장하는 블랙위도우 입니다. 이름하여 과부거미 ㅎㅎ.

어벤져스에 나오는 블랙위도우 처럼 이 기계식 키보드도 간지 작살입니다.


사고 싶었던건 2013년도 때부터 계속 갖고 싶었던것 같아요 :)



아,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라고 무조건 시끄러운건 아닙니다.

종류에 따라 청축 / 갈축 / 적축 / 흑축 으로 나뉘는데, 각자 타이핑 느낌 및 반응이 많이 다릅니다.

직접 느껴보실려면 설명한번 읽어보고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서 눌러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네요 ㅎ


제가 정리해볼려다가, 이미 정리가 잘된 주소들이 있어 공유드리니 한번 찾아가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



아래 링크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설명과 움직이는 사진으로 차이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들려보세요 :)

링크 : http://pdbaby.tistory.com/74


대충요약하자면,

청축 : 좋은 키감, 시끄러운 소리

갈축 : 청축과 비슷한 키감, 시끄러운 소리 X

적축 : 키감이 낮고, 소음 X

흑축 : 키가 올라오는 속도가 빨라 더블탭에 유리, 게임에 좋음. 피드백이 없어 입력작업에 좋지 않음.

요렇습니다.


저는 블로그 글을 쓰는 작업이 많고, PC게임은 별로 안하는지라 (특히 FPS)

당연히 키감좋고 시끄러운 을 골라봤습니다. ㅎㅎ


※ 기계식 키보드와 일반 키보드의 차이점

   - 기계식 키보드는 각자의 키가 독립된 스위치 유닛으로 구성됨. 따라서 비쌈.

   - 키마다 스프링이 있어서 올라오는 맛이 다름.

   - 키캡을 열어보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정확한 그림과 정보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설명 진짜 잘되어있네요 :)



다시, 제가 구입했던 BlackWidow 개봉기로 돌아가볼까요 ㅎㅎ.

요렇게 키를 눌러볼 수 있게 구멍이 뚫어져 있습니다.~



키보드 치고는 여러가지 잡 기능들이 있긴한데, 뭐 딱히 쓰는 기능은 없네요;;

나름 게임할때 쓰라고 매크로 기능도 있다는 것 ㅎㅎ



지원들도 빵빵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키보드에 USB와 이어폰 단자가 있다는게 특색이긴한데...........

그래서 컴퓨터와 연결하는 선들이 무지하게 많습니다. ㅎㅎ



역시 포장부터 간지나는 Razer.


음, 왜 이걸 샀냐고 물으신다면? 간지나서.... ㅋㅋ

제가 Razer 제품 빠라서 말이죠. 개인취향입니다.


그래도 청축 기계식 키보드의 맛은 듬뿍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이전에 쓰던 일반 키보들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글 쓸때, 누르는 느낌과 소리가 정말 좋네요.



요것이 정식 명칭 ㅋ.



자, 그럼 열어봅시다.

요렇게 키보드 실더도 있어서, 먼지등에 까다로운 분은 사용안할때 씌워두시면 좋습니다. ㅋ



Razer 제품이라 역시 케이스들도 간지!

요거 옆구리를 빼고나서



옆의 박스 쪽을 열어보니 이렇게 케이블들이!!! ㅋ



아래쪽에는 간단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요걸 열어보면!



요런 쓸모업는 종이 쪼가리가;;;;

내가 매니아긴한데, 무쓸모들 ㅋㅋ.

그래도 디자인들은 참 마음에 듭니다. ㅎㅎ



짜잔, 완전 오픈!!

컴퓨터에 연결하면 키보드와 아래쪽 Razer 마크에 녹색 불이 들어옵니다.

(밝기도 조절 가능해요~)



요건 컴퓨터와 연결해야되는 선 ㄷㄷㄷ.

키보드에 USB와 키보드 단자가 있어서 요걸 다 연결해야지, 해당 기능들을 사용 가능합니다.

전 키보드 USB만 꽂아서 사용하긴 합니다.



요렇게 선 중간에 하나로 합쳐지는군요 :)

안쓰는 선들이 조금 지저분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쩝.



짜잔! 불을 키면, 이렇게 아름다운 녹색불들이 들어 옵니다.



대략 이러한 느낌! 물론 녹색불 OFF도 가능하고, 불 강도도 조절 가능합니다. :)

사용법은 스페이스바 오른쪽 FN(Function) Key를 누르고 F11~F12 누르시면 되요.



가격대가 대략 120,000~150,0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 기준)

지금 1년정도 사용해본것 같은데, 역시 돈아깝지 않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체리나 다른쪽으로 유명한 종류 사실 많습니다.

Razer 사용하는 사람은 주변에도 별로 없고 매니아도 잘 안보이더군요. 제가 좀 특이하긴한데;;;

혹시나 기계식 키보드 찾으시는 분들, 청축을 찾고 계시다면 이모델도 한번 추천드려봅니다.~


근데, 이거 말고도 돈 좀만 더 쓰면 진짜 유명하고 재미있는 디자인들 많더군요 ㅎㅎ.

일단 많이 검색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