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ossip/SmartPhone

특별한 비율의 스마트폰 LG Vu:3 개봉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LG사의 조금 옛날 제품인 Vu3 입니다.

좀 예전에 포스팅할려고 찍어놓은 사진들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하지만 저가형으로 쓰기에는 지금도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요렇게 손연재 양이 광고했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4:3의 일명 변태 해상도라고도 불린.... 살찐 갤럭시라고도 불린................... 결국 잘 안팔린 제품 ㅠ.ㅜ;

하지만 전 요런 사이즈가 Vu1때 부터 꽤나 마음에 들었지요 허허


이전 스마트폰들과는 다른 특별함이랄까요?

그러나 역시 핸드폰으로 사용하기에는 그립감에 문제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도 될껀 다 되는 스마트폰. 2015년 지금은 거의 무료폰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 이번 Vu3에서는 기존 Vu시리지들의 문제인 펜문제가, 내장형으로 바뀌면서 상당한 메리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특별하지는 않으나 폰 4:3의 사이즈가 독특했던 폰이죠 ㅎㅎ.


상자부터, 꽤 화려함과 독특함으로 무장했는데 그럼 한번 열어볼까요~



리뷰할 제품은 화이트가 되겠습니다.~

이번에 홈 버튼에 라이트가 들어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



나름 덕후들에게 유명해진 LG의 QuadBeat 이어폰과 기타 케이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짜잔, 기본 Lock화면은 요렇습니다~



설명서에는 요런 썰렁한 애니메이션이 ㄷㄷㄷ.



LG의 정식 충전기!



요건 러버듐 펜!

2에서는 따로 케이스에 달고 다녀야 했던 비운의 펜이 드디어 내장되어 나왔습니다~ㅋ


아마 기존에는 삼성의 갤럭시노트 계열 제품 특허때문에 못나왔나 싶기도 합니다.

(아니면, 그냥 새로 하드웨어 설계하기 귀찮았던건가;;;)



요건 번들 이어폰인데, 당시에는 나름 인기가 많았네요 ㅋ



위에서 보면 나름 무난한 디자인인데, 옆에서 보면 너무 두툼해서... 조금 실망하게됩니다.



전원 On!



LG씨리즈들의 Lock 해제 화면은 꽤나 마음에 들더군요.

마치 민들레꽃 날리는 느낌 ㅎㅎ



터치한 가운데 부분이 요렇게 보이면서 화면이 확대됩니다.~



요것이 뒷태!

개인적으로 그닥 만족스럽지 못한 디자인.

아, 그리고 국내 폰들 모두에 해당하는 것이지만, 통신사 마크좀 없애거나 없앤 제품 별도로 팔면 좋을 것 같네요 흙.



옆 모습은 보시는 바와 같이 두툼 합니다. ㅎ



윗면에는 센서들과 카메라가 보이는군요.

카툭튀는 아니지만... 그만큼 두껍습니다. ㅎㅎ



아래쪽은 펜과 스피커, 케이블 선이 있습니다.

음, 저 LG마크 보면 왜 세탁기랑 냉장고 생각만 나는지;;;



펜은 요렇게 쑥 빼서 쓰시면 됩니다.~



대략 이러한 초기화면!!

LG는 LG만의 UI가 있는데, 다음에 한번 정리해봐야겠어요 :)



처음 써보고 재미있었던건, 위에서 아래로 내렸을때 나오는 노티바에 기본으로 TV_리모컨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 ㅋ.

이거 해봤는데, 잘됩니다. 리모컨 없이 침대에 누워서 TV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보면 일반 앱에도 있고 당연한 기능들인데, 기본 탑재되어 있다는 것에 은근 편함을 느꼈네요~.


꼭 LG TV 아니어도 되고,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거라 별도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번 펜을 꺼내봤습니다.!



펜을 빼면 위와 같이 바로 사용가능한 메모들이 나와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메모가 필요할때는 딱이죠.

(뭐, 근데 이건 LG만 있는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들에도 다 있는 기능들~)



펜 뺄때 나오는 패널에서 원하는 앱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LG 제품들 쓸때 느끼는건, 자세히 기능들 살펴보면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는 부분들이 은근히 많아요. (요 편집 부분도 포함해서 말이죠)



요 메뉴는 아는사람만 아는 기능인데;;;;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요런 메뉴들이 나타나며, 원하는 메뉴로 드래그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여러 기능들이 제공되기는 하나......

당시에 아이폰도 사용한지라, 설명하기 부담스러울 정도라 패스. 카메라는 아이폰이 넘사벽입니다. 아하하.



게임도 3D게임들 다운로드 받아 해봤는데, 잘!! 돌아갑니다.

4:3의 사이즈에서도 무난하게 돌아갑니다.~


근데 사용하다보면, 좀 깨져서 나오는 게임들도 있습니다. (고건 일단 게임에서 해당 해상도를 지원 안하는것으로 보임 ㅠ.ㅜ)



지도에서 현재 위치 알려줄때, 화면 상태 자체를 바로 캡쳐하여 편집해서 보내주는건 좋네요.



요렇게 수정해서 카톡으로 보내주는 맛 ㅋ



그리고, Vu:3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바로 웹쇼핑 입니다.



일단 가로로 넓기 때문에 싸이트들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모바일 페이지를 보더라도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죠 ㅋ.


어르신들 사용하기에 은근편할지도 모르겠네요.

대부분 뉴스를 보실테니 말이죠 :)


관련 사용 영상 공유드립니다.~